답 일지 몰라도 답답함은 해결되길

etc

[모니터거치대] 모니터거치대 카멜 GMA-2P 설치

아담도라이바 2020. 10. 22. 21:58
반응형

# 서브 모니터와 아이맥

아이맥을 주 컴퓨터로 사용하다보니 서브 모니터의 필요성을 못 느꼈다. 

그런데 가끔 친인척들의 고장난 컴퓨터를 수리해주거나 취미로 라즈베리파이를 배우려고보니 서브 모니터가 필요해졌다.

그래서 어딘가 구석에 있는 모니터를 꺼내봤더니 나름 큰 책상인데 공간이 없다.

아이맥과 24인치 모니터

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동료들로부터 "모니터 거치대"를 추천받게 되었는데 역시나 다양했다.

다양한 모니터 거치대

분석해본 제품 중 프리미엄은 "가스스프링"방식이고,  가격과 동료리뷰를 바탕으로 찾은 제품이 "카멜 GMA-2P" 였다. (GMA-2 후속이라는데 뭐가 더 나아진 건지는 모르겠다.)

바로 구매를 했고, 박스와 구성품은 아래와 같았다.

GMA-2P

(결론부터) 시행착오를 겪으며 제대로 설치된 모습이다.

모니터 거치대와 새 모니터

기존 모니터가 화질에 문제가 있어서 27인치(Q27V5, 대략 3.5kg)로 바꾸고 모니터암을 설치한 모습이다.

고개가 꺽이지도 않고, 책상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되었다.

ㅎㅎㅎ

마지막으로 설치하면서 부딪쳤던 문제를 적어본다.

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 다른건 다 매뉴얼에 따라 볼트를 체결하면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"상.하높이 조절 암(2단 암)"의 장력이 세게 되어있었다. 

2단 암

이것도 모르고 일단 설치해본다고 설치했더니 그림이 이렇다.

처음 책상에 설치한 모습

문제는 여기서 상.하높이 조절 암을 내리려고 해도 꿈쩍도 안했다... 그래서 장력 조절 나사를 "-"로 뻑뻑할때까지 돌렸는데도 장력은 거의 그대로 였다. 

방법은 1단과 2단 암을 결함 후 1단암을 무릎으로 누르고 2단암을 누르면 내려갈것이다. (불량이 아니라면) 이때 부터 장력 조절 나사를 돌리면 잘 돌아간다. 이렇게 많이 풀게되면 힘이 쭉 풀린 2단암이 된다. ("-" 방향으로... )

ㅜㅜ 귀찮다고 전동드라이버로 장력조절하다가 두께 미스로 2단암에 스크레치 냈다. 받은 지 몇시간 되지도 않은걸.. ㅜㅜㅜㅜㅜ

설치된 뒷 모습

현재 설치된 뒷모습이다. 

볼때 마다 긁힘은 괜히 마음아프다. ㅜㅜ

그리고 이건 정말 강추다. 공간 활용도 좋고, 편리하고... 장점 밖에 없다. 컴퓨터를 업으로 삼은지 10년이 넘었는데 이걸 이제 알게된 것도 아이러니다.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