답 일지 몰라도 답답함은 해결되길

Code Education

[코딩] 스파이크 에센셜-위대한 모험-02 북극 탐험

아담도라이바 2023. 9. 11. 00:09
반응형

학습 목표

레오가 북극 탐험을 떠나기위해서 스노우 모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!

멋지게 스노우 모빌을 만들고 이리저리 움직여봅시다!~

북극 탐험

 

단계 1 "스노우 모빌" 만들기

설명에 즐거운 남매
아직은 조립이 조금 어려운 아들

~~~~허들 1~~~~

순서에 따르면 모터 컨트롤러에 바퀴를 조립한 후 본체에 연결하는 부분에서 아이가 어려워했습니다.

~~~~ 극복 ~~~~

바퀴를 빼고 조립하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서 해결~

 

 

 

조립된 스노우 모빌

 

단계 2. 길찾기

기본 프로그램을 수행해보고, 주어진 블록을 통해서 길찾기 응용을 해보았습니다.

첫 번째 미션: 얼음 찾아가기

#지도 만들때 팁#
1. 스노우 모빌이 딱 들어갈 정도가 아닌 넓게 해주면 넘어가지 않고 좋습니다.
2. 시작선을 표시하면, 더 정확하게 프로그램이 가능합니다.

 

첫번째 미션-얼음 찾아가기

첫 번째 미션 수행 결과: 

직선이동이 많은 프로그램 특성상 모터 한바퀴짜리 블록을 여러 개 사용함으로써 가다 서다 반복~

 

첫 번째 미션 결과

 

두번째 미션: 얼음성을 들렸다가 집으로 돌아가기

"뒤로가기" 블록을 사용해보기 위해서 얼음성으로 갔다가 집으로 돌아가기 입니다.

두번째 미션: 얼음성을 들렸다가 집으로 돌아가

 

두번째 미션 수행 결과:

첫번째 미션에서 직선 이동을 위해 직선 블록을 여러개 사용했다면, 이번 미션에서 직선 블록 하나로 다회수행하는 방법을 이해

세번째 미션: 엄음성을 들렸다가 집으로 간 후 다시 원위치로 복귀

※ 지도에 변경하사항은 없으며, 전체적인 블록 사용 이해를 돕는 목표로 진행

세번째 미션 수행 중

세번째 미션 수행 결과:

첫번째 미션을 수행하면서 투박하게 진행했던 프로그램과는 달리 간결해지고, 블록을 사용하기 전에 테스트하는 방법을 이해

 

세번째 미션

정리

기본 프로그램 수행 -> 직선, 좌, 우 블록 사용해보기->후진 블록 사용해보기->전체 응용 순으로 진행하면서 주어진 블록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.

진행하면서 눈대중으로 측정해서 값을 입력했다면 블록으로 테스트 후 정확한 값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였고, 투박한 움직임을 부드럽게 움직이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.

아들 만족도는 별 다섯개~ ㅎㅎ

반응형